본문 바로가기

호스트 이용방법

호스트 지원하기

아워플레이스 호스트가 되기 위한 특별한 조건이 있나요?
촬영장소로 공유 가능한 공간만 있다면 공간 소유주, 운영자, 거주자 등 누구나 아워플레이스 호스트가 될 수 있습니다.
어떤 공간을 촬영장소로 공유할 수 있나요?
아워플레이스에서는 아파트, 주택, 빌라, 원룸 등 평범한 가정집부터 스튜디오, 사무실, 카페, 식당, 펜션, 옥상 등 상업시설까지 어떠한 공간도 자유롭게 촬영장소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아워플레이스에 촬영장소를 등록하려면 얼마의 비용이 드나요?
아워플레이스에서는 촬영장소를 무료로 등록 할 수 있습니다.
촬영장소를 등록하면 자세한 주소가 보여지나요?
예약 과정에서 지도상의 위치만 보여질 뿐 자세한 주소는 게스트에게 공유되지 않습니다. 예약확정 후, 메시지를 통해 게스트에게 자세한 주소를 알려주실 수 있습니다.
아워플레이스에서 실명으로 활동하게 되나요?
아워플레이스에서 호스트는 닉네임으로만 활동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필 수정은 어디서 할 수 있나요?
프로필 > 프로필 수정 페이지에서 닉네임과 자기 소개를 언제든지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촬영장소 등록하기

촬영장소 등록하기는 어떻게 하면 되나요?
촬영장소 등록하기 페이지에서 사진 등록 > 정보 설정 > 날짜 설정 > 금액 설정 순으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사진 등록은 몇 장까지 가능한가요?
사진 등록은 최대 20장까지 가능합니다.
장소의 어떤 공간을 촬영해서 사진으로 등록하면 되나요?
대여를 원하시는 공간을 촬영하여 업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아파트의 경우 거실 > 부엌 > 방 > 욕실 > 현관 순으로 사진을 등록하시면 됩니다.
등록할 공간 사진은 어떻게 촬영하면 좋을까요?
게스트들이 사진만으로 공간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공간감이 느껴지는 사진을 찍어주시면 됩니다. 자세한 촬영방법은 아래 블로그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워플레이스 블로그
장소 제목은 어떻게 지으면 될까요?
장소 제목은 호스트님 공간의 지역과 장소 유형 및 컨셉을 조합하여 지어주시면 좋습니다.
장소 소개는 어떻게 쓰면 될까요?
호스트님 공간의 특성을 자유롭게 소개해 주세요.
게스트로부터 제 공간을 촬영한 영상을 공유 받았습니다. 영상은 어떻게 등록할 수 있나요?
게스트로부터 공유받으신 유튜브 URL 주소가 있다면 촬영장소 등록하기 > 호스트 장소에서 촬영한 영상에 최대 3개까지 등록 가능합니다.
기본 인원은 몇 명이 적당할까요?
호스트님 공간의 면적을 고려하여 최대로 들어 올 수 있는 인원을 설정해 주세요.
주변 정보에는 무엇을 알려주면 되나요?
게스트에게 호스트님의 촬영장소 주변 교통, 식당, 주차, 숙박 등의 정보를 알려주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촬영 스케줄 관리는 무엇인가요?
촬영장소 등록하기 > 날짜 설정에서 예약이 불가능한 날짜를 언제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날짜에 게스트가 예약이 불가능합니다.
장소 이용 규칙은 무엇인가요?
장소 이용 규칙은 호스트가 게스트에게 요구하는 호스트님 공간만의 규칙입니다. 게스트는 예약 과정에서 호스트님이 설정한 이용 규칙을 동의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장소의 모든 공간을 대여해야 하나요?
호스트님이 원하시는 공간만 대여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아파트의 경우 '거실과 부엌만 촬영 가능'으로 나만의 규칙을 장소 이용 규칙에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시간당 대여 금액은 무엇인가요?
아워플레이스에서는 게스트가 호스트님의 공간을 시간당 금액으로 필요한 시간만큼 예약할 수 있습니다. 시간당 대여 금액 설정 외에 다른 옵션 설정은 불가능합니다.
시간당 금액을 어떻게 설정해야 하나요?
시간당 금액 설정은 호스트님의 재량으로 자유롭게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금액 설정이 어려우시다면 아워플레이스 상담 센터에 문의주세요.
할증은 어떻게 적용되나요?
할증은 호스트님의 공간보호를 위한 정책입니다. 설정하신 인원 초과시 40%의 할증이 적용되며 2배 인원부터 100% 할증이 적용됩니다. 인원이 너무 많을 경우 호스트님의 판단에 따라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환불 규정은 어떻게 되나요?
게스트 취소 시, 사용일 4일 전 100% 환불되며 사용일 3일 전부터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호스트 귀책 사유로 예약이 취소되면 환불 규정은 어떻게 되나요?
호스트 귀책 사유 취소 시, 게스트에게 100% 환불됩니다.
등록한 장소는 어떻게 수정하나요?
나의 공간 > 수정 > 촬영장소 수정하기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수정 가능합니다.

입금 계좌정보 설정하기

입금 계좌정보는 어떻게 설정할 수 있나요?
예약관리 > 입금 계좌정보 페이지에서 개인 호스트는 통장사본과 신분증 사본, 기업 호스트는 통장사본과 사업자등록증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

예약 승인하기

예약이 들어오면 어떻게 승인 할 수 있나요?
예약관리 > 승인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예약 가능 여부 확인하기를 승인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예약내용은 어떻게 볼 수 있나요?
예약관리 > 자세히 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자세한 예약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동일 스케줄에 여러 예약이 들어오면 어떻게 하나요?
예약이 확정(결제)되지 않았다면 동일 스케줄에 여러 개의 예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러 개의 예약 중 원하시는 촬영 건을 승인하시고 나머지 예약은 취소 처리하시면 됩니다.

예약 거절하기

예약 취소를 어떻게 할 수 있나요?
예약관리 > 취소하기 버튼을 클릭하시고 취소신청 사유를 게스트에게 남겨주시면 취소가 가능하며 예약을 승인하였어도 사용일 기준 4일 전까지 자유롭게 취소가 가능합니다.

예약 확정하기

예약이 확정되었는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게스트가 예약확정 및 결제하기를 진행하면 호스트님에게 이메일과 문자로 예약이 확정되었다는 안내가 전달됩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예약관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예약 취소하기

예약이 확정되어도 취소할 수 있나요?
예약이 확정되었어도 사용일 기준 4일 전까지는 자유롭게 취소가 가능합니다.

촬영 진행하기

게스트와 어떻게 연락 할 수 있나요?
예약관리 > 자세히 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게스트 연락처가 제공되며 예약 승인 후 게스트와의 메시지 창이 활성화 됩니다.
촬영 시 준비해야 할 부분이 있나요?
촬영을 위해 호스트님이 공간에서 따로 준비해야 할 부분은 없습니다. 현장에서 게스트와 소통하며 촬영 진행을 부탁드립니다.
예약 시간은 준비시간 및 철수시간이 모두 포함된 시간인가요?
예약 시간은 게스트가 호스트님 장소에 도착해서 나가는 시간까지 모두 포함된 시간입니다.
촬영 시 호스트가 함께 있어도 되나요?
아워플레이스에서는 촬영 시, 현장에 게스트와 호스트가 함께 계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게스트가 장소의 모든 공간을 촬영 할 수 있나요?
호스트님이 원하시는 공간만 촬영이 가능합니다. 사전에 제작진에 촬영이 가능한 공간과 불가능한 공간을 논의해 주세요.
게스트가 장소의 가구와 소품을 사용 할 수 있나요?
공간에 있는 모든 가구와 소품들은 호스트님의 허락하에 사용되어야 합니다. 만약 게스트가 소품 사용을 원한다면 현장에서 호스트 확인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게스트 미술팀이 촬영장소를 변경하길 원하면 어떻게 대응해야 하나요?
만약 게스트가 미술팀과 함께 공간을 변경하길 원하면 사전에 호스트의 양해를 구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사전에 미술팀이 공간 변경을 진행하는지 문의해 보세요.
게스트가 아파트 복도 촬영을 요청하면 어떻게 하나요?
아파트 복도는 관리실 소관입니다. 게스트쪽에서 별도로 관리실에 문의하여 진행하여야 하는 부분입니다.
게스트가 촬영장소 주변을 촬영하길 원하면 어떻게 하나요?
호스트님의 공간을 제외하고 주변시설을 게스트가 촬영하고자 하는 경우 해당 시설 관리자에 허가를 따로 받아야 하는 부분입니다.
현장에서 호스트가 촬영을 취소 할 수도 있나요?
만약 게스트가 예약한 인원과 장비 규모의 약속을 지키지 않을 경우 호스트가 현장에서 촬영을 취소 할 수 있습니다.
촬영장소에서 취식이 가능한가요?
공간에서 취식은 항상 금지 되어있습니다. 부득이한 경우 게스트가 호스트에게 사전에 양해를 구해 현장에서 취식이 가능한 경우는 있습니다.
호스트가 설정한 기본 인원을 게스트가 지키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설정하신 최대인원을 게스트가 지키지 않았을 경우, 호스트가 게스트에게 추가청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아워플레이스 상담 센터로 연락주시면 추가결제를 진행해 드립니다.
호스트가 설정한 주차 대수보다 많은 차량을 가져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설정하신 주차 대수보다 많은 차량을 가지고 올 경우 주변 유료주차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게스트가 탑차와 발전차 등 큰 차량을 가지고 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민원이 발생할 수 있어 촬영장소 현장상황에 따라 주차가 불가능 할 수도 있습니다. 주차가 불가능할 경우 주변 유료주차장 이용해야 합니다.

배상 요청하기

게스트 실수로 공간에 파손이 생겼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파손이 발생하면 현장에서 게스트와 함께 확인하시고 사진을 반드시 찍어주세요. 그리고 수리 견적을 게스트에게 전달 후 배상요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추가 청구하기

연장시간이 발생하면 어떻게 해야되나요?
연장시간이 발생할 경우 게스트에게 몇시간 연장시간이 발생하였다고 고지하시고 아워플레이스에서 예약관리 > 추가청구 버튼을 클릭하시면 추가결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추가 청구는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촬영완료 후 1주일 동안 추가청구 버튼이 활성화 되어있습니다.

대금 지급받기

대관비는 언제 지급 받을 수 있나요?
등록된 은행계좌로 촬영일 기준 D+5일(영업일)에 지급됩니다.
이용요금 안내
호스트 수수료는 어떻게 되나요?
촬영장소 대관이 완료되면 아워플레이스 이용요금(10%)을 제외한 대금이 지급됩니다.
이용요금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