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스트 이용방법
호스트 지원하기
-
아워플레이스 호스트가 되기 위한 특별한 조건이 있나요?
-
촬영장소로 공유 가능한 공간만 있다면 공간 소유주, 운영자, 거주자 등 누구나 아워플레이스 호스트가 될 수 있습니다.
-
어떤 공간을 촬영장소로 공유할 수 있나요?
-
아워플레이스에서는 아파트, 주택, 빌라, 원룸 등 평범한 가정집부터 스튜디오, 사무실, 카페, 식당, 펜션, 옥상 등 상업시설까지 어떠한 공간도 자유롭게 촬영장소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아워플레이스에 촬영장소를 등록하려면 얼마의 비용이 드나요?
-
아워플레이스에서는 촬영장소를 무료로 등록 할 수 있습니다.
-
촬영장소를 등록하면 자세한 주소가 보여지나요?
-
예약 과정에서 지도상의 위치만 보여질 뿐 자세한 주소는 게스트에게 공유되지 않습니다. 예약확정 후, 메시지를 통해 게스트에게 자세한 주소를 알려주실 수 있습니다.
-
아워플레이스에서 실명으로 활동하게 되나요?
-
아워플레이스에서 호스트는 닉네임으로만 활동하실 수 있습니다.
-
프로필 수정은 어디서 할 수 있나요?
-
나의 공간 > 호스트정보 > 호스트 프로필 수정 페이지에서 닉네임, 자기소개, SNS 정보를 언제든지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촬영장소 등록하기
-
촬영장소 등록하기는 어떻게 하면 되나요?
-
촬영장소 등록하기 페이지에서 사진 등록 > 정보 설정 > 날짜 설정 > 금액 설정 순으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
사진 등록은 몇 장까지 가능한가요?
-
사진 등록은 최대 20장까지 가능합니다.
-
장소의 어떤 공간을 촬영해서 사진으로 등록하면 되나요?
-
대여를 원하시는 공간을 촬영하여 업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아파트의 경우 거실 > 부엌 > 방 > 욕실 > 현관 순으로 사진을 등록하시면 됩니다.
-
등록할 공간 사진은 어떻게 촬영하면 좋을까요?
-
게스트들이 사진만으로 공간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공간감이 느껴지는 사진을 찍어주시면 됩니다. 자세한 촬영방법은 아래 블로그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워플레이스 블로그
-
장소 제목은 어떻게 지으면 될까요?
-
장소 제목은 호스트님 공간의 지역과 장소 유형 및 컨셉을 조합하여 지어주시면 좋습니다.
-
장소 소개는 어떻게 쓰면 될까요?
-
호스트님 공간의 특성을 자유롭게 소개해 주세요.
-
게스트로부터 제 공간을 촬영한 영상을 공유 받았습니다. 영상은 어떻게 등록할 수 있나요?
-
게스트로부터 공유받으신 유튜브 URL 주소가 있다면 촬영장소 등록하기 > 호스트 장소에서 촬영한 영상에 최대 3개까지 등록 가능합니다.
-
기본 인원은 몇 명이 적당할까요?
-
호스트님 공간의 면적을 고려하여 최대로 들어 올 수 있는 인원을 설정해 주세요.
-
주변 정보에는 무엇을 알려주면 되나요?
-
게스트에게 호스트님의 촬영장소 주변 교통, 식당, 주차, 숙박 등의 정보를 알려주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
촬영 스케줄 관리는 무엇인가요?
-
촬영장소 등록하기 > 날짜 설정에서 예약이 불가능한 날짜를 언제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날짜에 게스트가 예약이 불가능합니다.
-
장소 이용 규칙은 무엇인가요?
-
장소 이용 규칙은 호스트가 게스트에게 요구하는 호스트님 공간만의 규칙입니다. 게스트는 예약 과정에서 호스트님이 설정한 이용 규칙을 동의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
장소의 모든 공간을 대여해야 하나요?
-
호스트님이 원하시는 공간만 대여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아파트의 경우 '거실과 부엌만 촬영 가능'으로 나만의 규칙을 장소 이용 규칙에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
시간당 대여 금액은 무엇인가요?
-
아워플레이스에서는 게스트가 호스트님의 공간을 시간당 금액으로 필요한 시간만큼 예약할 수 있습니다. 시간당 대여 금액 설정 외에 다른 옵션 설정은 불가능합니다.
-
시간당 금액을 어떻게 설정해야 하나요?
-
시간당 금액 설정은 호스트님의 재량으로 자유롭게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금액 설정이 어려우시다면 아워플레이스 상담 센터에 문의주세요.
-
할증은 어떻게 적용되나요?
-
할증은 호스트님의 공간보호를 위한 정책입니다. 설정하신 인원 초과 시 50%의 할증이 적용되며, 2배 인원부터 100% 할증이, 3배 인원부터 150% 할증이 적용됩니다. 인원이 너무 많을 경우 호스트님의 판단에 따라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
환불 규정은 어떻게 되나요?
-
게스트 취소 시, 사용일 4일 전 100% 환불되며 사용일 3일 전부터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호스트 귀책 사유로 예약이 취소되면 환불 규정은 어떻게 되나요?
-
호스트 귀책 사유 취소 시, 게스트에게 100% 환불됩니다.
-
등록한 장소는 어떻게 수정하나요?
-
나의 공간 > 수정 > 촬영장소 수정하기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수정 가능합니다.
입금 계좌 정보 설정하기
-
입금 계좌 정보는 어떻게 설정할 수 있나요?
-
예약관리 > 입금 계좌 정보 페이지에서 개인 호스트는 통장사본과 신분증 사본, 기업 호스트는 통장사본과 사업자등록증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
예약 승인하기
-
예약이 들어오면 어떻게 승인 할 수 있나요?
-
예약관리 > 승인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예약 가능 여부 확인하기를 승인 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예약내용은 어떻게 볼 수 있나요?
-
예약관리 > 자세히 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자세한 예약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
동일 스케줄에 여러 예약이 들어오면 어떻게 하나요?
-
예약이 확정(결제)되지 않았다면 동일 스케줄에 여러 개의 예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러 개의 예약 중 원하시는 촬영 건을 승인하시고 나머지 예약은 취소 처리하시면 됩니다.
예약 거절하기
-
예약 취소를 어떻게 할 수 있나요?
-
예약관리 > 취소하기 버튼을 클릭하시고 취소신청 사유를 게스트에게 남겨주시면 취소가 가능하며 예약을 승인하였어도 사용일 기준 4일 전까지 자유롭게 취소가 가능합니다.
예약 확정하기
-
예약이 확정되었는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
게스트가 예약확정 및 결제하기를 진행하면 호스트님에게 이메일과 문자로 예약이 확정되었다는 안내가 전달됩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예약관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예약 취소하기
-
예약이 확정되어도 취소할 수 있나요?
-
예약이 확정되었어도 사용일 기준 4일 전까지는 자유롭게 취소가 가능합니다.
촬영 진행하기
-
게스트와 어떻게 연락 할 수 있나요?
-
예약관리 > 자세히 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게스트 연락처가 제공되며 예약 승인 후 게스트와의 메시지 창이 활성화 됩니다.
-
촬영 시 준비해야 할 부분이 있나요?
-
촬영을 위해 호스트님이 공간에서 따로 준비해야 할 부분은 없습니다. 현장에서 게스트와 소통하며 촬영 진행을 부탁드립니다.
-
예약 시간은 준비시간 및 철수시간이 모두 포함된 시간인가요?
-
예약 시간은 게스트가 호스트님 장소에 도착해서 나가는 시간까지 모두 포함된 시간입니다.
-
촬영 시 호스트가 함께 있어도 되나요?
-
아워플레이스에서는 촬영 시, 현장에 게스트와 호스트가 함께 계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게스트가 장소의 모든 공간을 촬영 할 수 있나요?
-
호스트님이 원하시는 공간만 촬영이 가능합니다. 사전에 제작진에 촬영이 가능한 공간과 불가능한 공간을 논의해 주세요.
-
게스트가 장소의 가구와 소품을 사용 할 수 있나요?
-
공간에 있는 모든 가구와 소품들은 호스트님의 허락하에 사용되어야 합니다. 만약 게스트가 소품 사용을 원한다면 현장에서 호스트 확인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
게스트 미술팀이 촬영장소를 변경하길 원하면 어떻게 대응해야 하나요?
-
만약 게스트가 미술팀과 함께 공간을 변경하길 원하면 사전에 호스트의 양해를 구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사전에 미술팀이 공간 변경을 진행하는지 문의해 보세요.
-
게스트가 아파트 복도 촬영을 요청하면 어떻게 하나요?
-
아파트 복도는 관리실 소관입니다. 게스트쪽에서 별도로 관리실에 문의하여 진행하여야 하는 부분입니다.
-
게스트가 촬영장소 주변을 촬영하길 원하면 어떻게 하나요?
-
호스트님의 공간을 제외하고 주변시설을 게스트가 촬영하고자 하는 경우 해당 시설 관리자에 허가를 따로 받아야 하는 부분입니다.
-
현장에서 호스트가 촬영을 취소 할 수도 있나요?
-
만약 게스트가 예약한 인원과 장비 규모의 약속을 지키지 않을 경우 호스트가 현장에서 촬영을 취소 할 수 있습니다.
-
촬영장소에서 취식이 가능한가요?
-
공간에서 취식은 항상 금지 되어있습니다. 부득이한 경우 게스트가 호스트에게 사전에 양해를 구해 현장에서 취식이 가능한 경우는 있습니다.
-
호스트가 설정한 기본 인원을 게스트가 지키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
설정하신 최대인원을 게스트가 지키지 않았을 경우, 호스트가 게스트에게 추가 청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아워플레이스 상담 센터로 연락주시면 추가 결제를 진행해 드립니다.
-
호스트가 설정한 주차 대수보다 많은 차량을 가져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설정하신 주차 대수보다 많은 차량을 가지고 올 경우 주변 유료주차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
게스트가 탑차와 발전차 등 큰 차량을 가지고 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민원이 발생할 수 있어 촬영장소 현장상황에 따라 주차가 불가능 할 수도 있습니다. 주차가 불가능할 경우 주변 유료주차장 이용해야 합니다.
배상 요청하기
-
게스트 실수로 공간에 파손이 생겼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파손이 발생하면 현장에서 게스트와 함께 확인하시고 사진을 반드시 찍어주세요. 그리고 수리 견적을 게스트에게 전달 후 배상요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추가 청구하기
-
연장시간이 발생하면 어떻게 해야되나요?
-
연장시간이 발생할 경우 게스트에게 몇 시간 연장시간이 발생하였다고 고지하시고 아워플레이스에서 예약관리 > 추가 청구 버튼을 클릭하시면 추가 결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추가 청구는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
촬영완료 후 1주일 동안 추가 청구 버튼이 활성화 되어있습니다.
대금 지급받기
-
대관비는 언제 지급 받을 수 있나요?
-
등록된 은행계좌로 촬영일 기준 D+5일(영업일)에 지급됩니다.
이용요금 안내
-
호스트 수수료는 어떻게 되나요?
-
촬영장소 대관이 완료되면 아워플레이스 이용요금(10%)을 제외한 대금이 지급됩니다.
이용요금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