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스트 이용방법

게스트 가입하기

아워플레이스 게스트가 되기 위한 조건이 있나요?
촬영공간이 필요한 누구나 아워플레이스의 게스트가 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시 회사 또는 단체명, 직책을 꼭 입력해야 하나요?
투명한 거래와 원활한 촬영진행을 위하여 반드시 회사 또는 단체명, 직책을 호스트에게 알려주세요.
가입시 입력한 프로필 정보를 변경할 수 있나요?
가입한 이름과 이메일 주소를 제외한 나머지 정보는 변경이 가능합니다.
게스트도 촬영장소를 등록할 수 있나요?
호스트 활동을 원하시면 새로운 계정으로 가입해 주셔야 합니다.

예약하기

예약 가능 여부 확인하기는 무엇인가요?
우선 호스트에게 촬영이 가능한지 확인하는 단계입니다. 예약 가능 여부 확인하기 단계에서는 요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추가적으로 예약시, 정확한 촬영정보를 남겨 주시면 예약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예약 가능 여부 확인하기에서 비용이 발생하나요?
예약 가능 여부 확인하기 단계에서는 요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지 못합니다. 왜 그런 건가요?
해당 날짜와 시간에 다른 예약이 있는 경우입니다.
최대 몇시간 예약할 수 있나요?
최대 24시간까지 예약 가능합니다.
장기 촬영은 어떻게 예약 할 수 있나요?
장기 촬영은 아워플레이스에 따로 문의해 주세요.
이메일 : team@hourplace.co.kr
인원과 장비규모가 큰 촬영은 어떻게 예약 할 수 있나요?
규모가 큰 촬영은 아워플레이스에 따로 문의해 주세요.
이메일 : team@hourplace.co.kr
예약 후, 촬영일 또는 시간 등 스케줄이 변경되면 어떻게 하나요?
예약취소 후 변경된 스케줄로 다시 예약을 넣어주세요.
촬영인원 선택에서 할증은 어떻게 적용되나요?
호스트가 설정한 기본 인원 초과시 아래와 같이 할증이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 초과시 대관비 40% 할증 자동 적용
- 2배 인원부터 대관비 100% 할증 자동 적용
사전방문은 어떻게 요청 할 수 있나요?
호스트가 예약 가능 여부 확인하기를 승인하면 문의 메시지를 통해 사전방문 등 촬영장소에 대한 궁금하신 점을 물어볼 수 있습니다.
호스트에게 사진을 더 요청할 수 있나요?
호스트가 예약 가능 여부 확인하기를 승인하면 문의 메시지를 통해 촬영장소에 대한 궁금하신 점을 물어볼 수 있습니다.
촬영 종류는 무엇인가요?
영화, 광고, 바이럴 광고 등 촬영하시는 영상의 종류입니다.
촬영 내용을 호스트에게 알려줘야 하나요?
호스트는 촬영장소에서 어떠한 내용의 촬영이 진행되는지 알고 싶어 합니다. 촬영 내용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세요.
장비규모를 호스트에게 알려줘야 하나요?
정확한 장비 정보가 호스트의 승인 여부 결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공간에 들어가는 장비를 정확하게 설명해 주세요.
호스트 승인 여부는 언제 알 수 있나요?
호스트 승인 여부는 이메일 및 문자로 24시간 안에 통보되며 예약관리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언제부터 호스트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나요?
호스트가 예약 가능 여부 확인하기를 승인하면 메시지를 자유롭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예약 확정하기

예약을 확정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호스트가 예약 가능 여부 확인하기를 승인하면 예약관리 > 예약확정 버튼을 클릭하여 결제를 완료하고 예약을 확정 지을 수 있습니다.
호스트 연락처는 어떻게 알 수 있나요?
결제를 완료하여 예약을 확정지으면 게스트님의 이메일과 문자로 호스트 연락처가 공유됩니다.
결제는 어떻게 할 수 있나요?
결제 유형에는 신용카드, 계좌이체, 가상계좌 3가지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한가요?
세금계산서 발행이 필요하면 아래 이메일로 사업자등록증을 보내주시면 담당자가 빠르게 연락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메일 : team@hourplace.co.kr

예약 취소하기

예약을 취소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예약관리 > 취소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예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촬영일 기준으로 사용일 4일 전까지 100% 환불이 가능합니다.
환불 규정은 어떻게 되나요?
게스트 취소 시
- 사용일 4일 전 100% 환불
- 사용일 3일 전 환불불가
호스트 귀책 사유 취소 시 100% 환불

촬영 진행하기

촬영 전 준비해야 할 부분이 있나요?
공간보호를 위해 간단한 돗자리나 모포, 테니스 공을 준비해서 장비 밑에 꼭 깔아 공간을 보호해주세요.
호스트가 촬영장소에 함께 있어야 하나요?
촬영장소에 호스트가 함께 계십니다.
촬영시간은 준비시간 및 철수시간이 모두 포함된 시간인가요?
예약하신 촬영시간은 준비시간 및 철수시간이 모두 포함된 시간이며 연장시간이 발생할 경우 호스트가 추가결제를 요청하게 됩니다.
미술팀이 촬영장소를 꾸밀 수 있나요?
미술팀이 공간 변경을 원할 경우 반드시 사전에 호스트와 논의가 되어야 합니다.
촬영장소에 있는 가구와 소품을 사용 할 수 있나요?
가구 이동 또는 소품을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호스트에게 문의 후 진행해 주세요.
아파트 복도 촬영은 어떻게 진행 할 수 있나요?
아파트 복도 촬영은 관리실에 따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촬영장소 주변을 촬영 할 수 있나요?
주변 촬영은 해당 시설 관리자에게 따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파손이 발생하면 어떻게 하나요?
파손이 발생하면 현장에서 호스트와 함께 확인하시고 사진을 반드시 찍어주세요. 그리고 수리 견적을 호스트가 전달하면 배상 진행 해주시면 됩니다.
촬영장소에서 취식이 가능한가요?
공간에서 취식은 항상 금지 되어있습니다. 부득이한 경우 호스트에게 먼저 양해를 꼭 구해주세요.
스탭인원을 지키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설정하신 기본 인원을 지키지 않았을 경우, 호스트가 게스트에게 추가청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아워플레이스 상담 센터로 연락해 주시면 추가결제를 진행해 드립니다.
호스트가 설정한 주차 대수보다 많은 차량을 가져가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주변 유료주차장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탑차와 발전차 등 큰 차량을 가져갈 수 있나요?
민원이 발생할 수 있어 촬영장소 현장에 따라 주차가 불가능 할 수도 있습니다. 이 부분 반드시 촬영 전 호스트와 논의 후 진행해 주세요.
현장에서 호스트에 의해 촬영이 취소 될 수도 있나요?
예약하신 인원, 장비 규모, 촬영 내용이 상이할 경우 현장에서 호스트가 촬영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장소의 모든 공간을 촬영 할 수 있나요?
촬영 전 호스트와 장소의 어느 공간을 촬영하는지 반드시 논의해 주세요.

추가 결제하기

연장 시간이 발생하였습니다. 추가 결제는 어떻게 할 수 있나요?
연장시간이 발생할 경우 호스트와 몇시간 연장시간이 발생하였는지 논의하시고 호스트가 추가청구를 요청하면 예약관리 > 추가결제 버튼을 클릭하시어 추가결제를 진행해 주세요.